[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가 출시한 프로게이밍 헤드셋인 ‘ROG 벌칸(Vulcan) ANC’은 주변 소음을 없애 사용자들의 게임 몰입도를 높이는 능동형 소음제거를 장착한 제품이다.
아수스 벌칸 ANC는 저주파 컴퓨터 팬 소음 같은 소리를 85% 걸러내는 능동형 소음제거와 30dB정도의 외부 소리 등 다양한 주위 소음을 줄이는 수동형 소음제거가 특징이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로그벌칸 ANC는 청량하고 깨끗한 오디오를 위한 확장형 40mm 헤드폰 드라이버로 설계됐다.
아수스의 오디오 전문가들은 뛰어난 저음과 맑은 중·고음의 밸런스를 맞춘 폭넓은 게이밍 사운드를 위해 헤드셋을 최적화시켰다.
이로 인해 일반 프로 오디오에 버금가는 10Hz~20KHz의 주파수 응답 대역을 실현해 중저음과 초고음도 재생해 낸다.
칼날모양의 탈 부착 붐 마이크는 소음 필터링 기술이 내장돼 팀원들이 게임을 하는 동안 외부 소음 대신에 깨끗한 대화를 들을 수 있도록 한다.
벌칸 ANC는 게이머들에게 소음제거 기능으로 인한 실감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이 강점이다.
약 350g 정도의 경쟁사 헤드셋들과 비교해 벌칸 ANC는 같은 크기에 320g으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뛰어난 통기성의 일본산 프로테인 레더로 감싼 부드러운 메모리 폼은 오랜 게임 플레이 후에도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보장한다.
게임경기나 랜 파티를 위해 단단한 투어링 케이스에 손쉽게 들어가는 접이식 디자인으로 유동성도 뛰어나다.
아수스 ROG 벌칸 ANC 헤드 셋의 국내 출시 일, 소비자 가격은 미정다. 제품은 무선과 유선 두 가지 방식으로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