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브릴라이트, 코미카와 사업 협력 MOU…암호화폐로 웹툰 본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2-19 11:45 KRD7
#브릴라이트 #코미카 #암호화폐 #웹툰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브릴라이트가 국내 및 글로벌 시장 내 다양한 웹툰을 퍼블리싱 중인 코미카엔터테인먼트와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코미카는 지난 2016년도부터 국내 및 동남아 시장 내 직접 웹툰 플랫폼 사업을 시작해서 현재 약 300만명 가량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MOU는 브릴라이트 유저들이 게임을 하면서 얻은 암호화폐(브릴라이트코인)로 웹툰을 결제할 수 있도록 사업 협력하는 게 골자다.

G03-8236672469

브릴라이트는 게임을 넘어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유저들은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내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고 이를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 가능하다. 코미카는 웹툰 플랫폼을 게임뿐만 아니라 종합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 실장은 “브릴라이트의 지향점은 고립되어 있는 게임간의 경계를 허물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자산 통합 생태계를 구축해 게임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동시에 게임을 넘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 제휴를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김창민 코미카 대표는 “브릴라이트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우리가 추구하는 탈중앙화 된 웹툰 생태계 구축 및 코미카 플랫폼의 시장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