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퓨전데이타, 공공기관 클라우드 사업 확대 본격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1-09 14:03 KRD7
#퓨전데이타(195440) #공공기관 #클라우드사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클라우드 및 SI 전문 업체 퓨전데이타(대표 박두진)가 공공기관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한다.

정보통신전략위원회는 지난해 12월 30일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모든 대국민 서비스에 민간 클라우드를 도입하도록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퓨전데이타는 규제가 완화되면서 퓨전데이타 역시 공공기관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 기술력을 대국민 서비스에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공공기관 수주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G03-8236672469

퓨전데이타측은 “다양한 공공기관 레퍼런스를 확보한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클라우드, 망 분리 등 자사의 기술력이 다른 분야에도 충분히 접목될 수 있는 만큼 사업 다각화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외 퓨전데이타는 영국 패션 브랜드 ‘폴스부띠끄’의 한국, 일본, 중국 독점 유통권을 보유하고 있는 에스엔케이글로벌을 인수하는 등 사업 영역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퓨전데이타는 자사가 보유한 보안 기술 및 CRM(고객관계관리)을 에스엔케이글로벌 온 오프라인 채널에 적용해 사업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퓨전데이타는 지난 8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였던 삼성금거래소홀딩스가 보유주식을 매각해 이종명씨 외 1인이 최대주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