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시스·행복텃골마을·레즐러, 친환경 이동수단 도입 위한 MOU 체결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2-21 10:44 KRD7
#캠시스(050110) #쎄보C #CEVO-C #초소형전기차

오는 3월 쎄보C 출시 전 신뢰성·안전성 검증…잠재적 판매처 확보

NSP통신-(왼쪽부터) 김도용 행복텃골마을 이장, 박영태 캠시스 대표이사, 장명균 레즐러 대표가 친환경 이동수단 도입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캠시스)
(왼쪽부터) 김도용 행복텃골마을 이장, 박영태 캠시스 대표이사, 장명균 레즐러 대표가 친환경 이동수단 도입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캠시스)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캠시스(050110)가 스마트 그린빌리지 실증단지 내 친환경 이동수단 도입을 위해 강원도 철원군 문혜리 행복산촌 텃골마을 영농조합법인(이하 행복텃골마을)과 신재생에너지 발전업체 레즐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오는 3월 초소형 전기차 쎄보(CEVO)C의 출시를 앞둔 캠시스는 행복텃골마을 및 레즐러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스마트 그린빌리지 내 친환경 이동 수단 제공은 물론 자율주행 시범 서비스를 도입해 차량 관련 안전성 제고 등에 주력할 예정이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쎄보C를 활용한 첫 실증사업 참여라는 점과 캠시스가 보유한 자율주행 기술까지 스마트 e모빌리티 관련 캠시스의 장기적인 로드맵을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초소형 전기차를 활용한 성공적인 최초의 실증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캠시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쎄보C의 잠재적 판매처를 확보하는 한편 캠시스의 자율주행 차량 기술을 선보여 초소형 전기차 업계의 선도적 기술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캠시스와 업무협약을 맺은 행복텃골마을은 캠시스로부터 제공받은 친환경 이동 수단에 대한 관리 등의 협력 업무를 담당하며 현재 마을 근처에 태양광발전소 건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레즐러는 캠시스와 친환경 이동 수단 도입 계획 수립, 구매 등의 관련 대관업무를 수행한다.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스마트 그린빌리지는 연구개발(R&D)을 통해 개발된 제품을 상용화 하기 전 여러 조건에서 시험하고 검증하기 위한 실증단지다. 여기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행복텃골마을 주변에 설치해 각 가정에 에너지 자립 지원 및 일자리 등 주민들의 소득원 창출 인프라 제공을 위해 조성됐다.

한편 캠시스가 선보이는 초소형 전기차 쎄보 C(2인승, 4륜 승용)는 국토교통부와 환경부의 차량 인증을 받은 후 내년 3월 서울모터쇼에서 정식 출시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