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팅크웨어(대표 김진범)가 출시한 ‘아이나비스마트S’는 안드로이드 기반 3D 내비게이션이다.
아이나비 스마트S는 홈쇼핑 전용 상품.
이 제품은 구글의 안드로이드OS 2.2 버전 ‘프로요(Froyo)’를 운영체제로 사용한다.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탭’의 CPU와 동일한 코어 1Ghz CPU(Cortex A8), 대용량 512MB 램 메모리, 재부팅 방지 배터리, HD급 동영상 지원 등의 하드웨어 사양을 갖추고 있다.
아이나비 스마트S는 최신 아이나비 3D v5.0 전자지도를 채용해 최근 개통된 주요 도로 정보를 반영했다.
또한 지형고도화 기능을 통해 오르막길, 내리막길, 지하차도, 산, 언덕 같은 주행 도로와 주변 지형의 높낮이를 표현하는 ‘3D 입체도로 모델링’, 주요 건물 및 랜드마크를 현실감 있게 3차원 입체영상으로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 건물데이터’ 서비스가 제공되어 운전자에게 더욱 현실감 있는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아이나비 스마트S에는 와이파이(Wi-Fi)와 블루투스(Bluetooth) 모듈이 동시 기본 탑재돼 무선 통신 기능이 강화됐다.
이 제품은 별도의 동글(Dongle)을 연결하지 않아도 와이파이존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테더링(Tethering)을 통해 편리하게 무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나비스마트S는 아이나비의 특화된 교통서비스인 ‘티콘플러스(TCON+)를 이용할 수 있다. 정체된 구간을 피해갈수 있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고유가시대에 맞춰 경제적 운전에 도움이 되는 실시간 유가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CCTV영상정보, 안전운행데이터정보, 날씨, 운세 등을 제공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실시간 검색서비스인 ‘아이나비 라이브’를 통해 내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와 함께 구글 등 주요 포탈의 웹검색 또는 지역검색 결과도 제공해 목적지 및 관심지점(POI)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차량 안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나비스마트S는 위젯(widget) 기능을 통해 시계, 음악, 사진앨범, 전원관리 등을 바탕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찍은 사진과 움직이는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 등 더욱 개성 있고 생동감 있는 배경화면도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8GB 제품이 34만9000원, 16GB 제품이 39만 9000원이다. 판매는 오는 21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