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 학생수 변화 따른 미래교육 방안 모색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8-12-06 11:36 KRD7
#경기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 #교육환경 #남양주 #파주

적정규모학교육성 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

NSP통신-경기도교육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도교육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018 학생 수 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오는 10~11일 화성 YBM연수원에서 개최한다.

도교육청·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8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학생 수 변화에 따른 교육환경 재구조화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지역별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다운 교육을 위한 경기교육정책’을 주제로 특강을 통해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신설 적정관리 방안’에 대한 안내도 진행된다. 이어 직무 관련 협의회 지역 현안토의·추진사례 등을 공유한다.

G03-8236672469

협의시간에는 경기도형 적정규모학교육성 방향, 학생배치계획 수립 및 중앙투자심사 절차, 지역사회의 교육 및 복합시설 조성,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지원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계획·절차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남양주·파주의 적정규모학교육성 추진 및 행·재정적 지원 방안, 안성 1교 2캠퍼스 활용 추진 현안을 공유하고 교육지원청의 현안에 대한 토의를 실시해 담당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형균 경기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장은 “미래 학생 수 변화에 따른 경기도형 적정규모학교육성 추진 방향을 이해하고 지역별 여건에 맞는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워크숍을 통해 최적화된 미래학교의 교육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