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휴식·지식문화 조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오픈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11-21 11:25 KRD7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복합문화휴식 #지금서점가 #키즈존

도민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 편안한 공간 구성

NSP통신-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내부모습. (경기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내부모습.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평화의 땅 ‘경기북부’를 찾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식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경기도청 북부청사에 마련된다.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 개장에 맞춰 오는 23일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내에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를 오픈한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경기북부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경기평화광장’과 연계해 도민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복합 문화휴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조성된 공간이다.

G03-8236672469

특히 과거 북부청사 본관 1층에 있었던 행정도서관(178㎡) 보다 약 5배가량 커진 850㎡ 규모를 자랑하고 1만5000권의 장서와 100석의 열람석을 갖추고 있으며 북월(BOOK WALL: 책으로 만든 벽) 형태로 도서를 비치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NSP통신-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내부모습. (경기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내부모습. (경기도)

이 밖에도 어린이를 위한 키즈존은 물론 북 콘서트와 공연 등이 펼쳐질 소무대, ‘천년의 역사 경기도’ 기획전시 공간, 화제의 도서를 소개하는 ‘지금 서점가!’, 보드게임, 수유실 및 독서대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을 위한 실내구성으로 더욱 그 흥미를 자극한다.

무엇보다 북카페 전면을 투명한 유리벽으로 구성해 아름다운 경기평화광장을 조망하며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게 해 가족들의 주말 나들이 공간에도 안성맞춤이다.

북카페 개장은 오는 23일 오전 9시부터이며 대출은 광장 개장축제가 끝난 이후 27일부터 가능하다.

북카페 내 열람은 평일·주말 관계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누구나 가능하며 관외 대출은 경기도민에 한해 최대 10권으로 대출 후 14일 이내에 반납하면 된다.

NSP통신-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내부모습. (경기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내부모습. (경기도)

단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도 관계자는 “자료보존 및 행정자료 중심 도서관에서 벗어나 도민에게 유익한 최신 정보만을 선별 제공하고 가족과 함께 즐기는 문화공연을 마련하겠다”라며 “도민 분들이 내 집 서재와 같이 편안하게 휴식과 지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변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회계담당관 청사관리팀 북카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