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교육연수원, 6주년 기념 미래교육 포럼 개최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11-07 14:18 KRD7
#미래교육 #학생교육 #우치다타츠루 #교원역량강화 #이범희

우치다타츠루 교수, ‘미래교육을 담(談)하다’ 주제로 강연

NSP통신-6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미래교육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 교육청)
6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미래교육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 교육청)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교육연수원이 개원 6주년을 맞아 6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미래교육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을 위해 학생교육과 교원의 역량에 대한 성찰하는 자리로 경기도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

문화공연으로 시작된 포럼에서는 우치다타츠루 교수의 특강과 교육공감토크가 진행돼 학생이 행복한 미래교육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G03-8236672469

우치다타츠루 교수는 미래사회에 대비한 교육설계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학생들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경험해 미래사회에 스스로 대처하도록 힘을 길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하나의 길만 선택해야 하는 교육의 획일화, 표준화, 등급화를 경계했다.

이범희 경기도교육연수원 원장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는 가르치기보다는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경기도교육연수원도 교원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