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쉐보레(Chevrolet)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1992년 이후 올해로 27년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한민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전반적 만족도 30% ▲요소만족도 50% ▲재이용 의향률 20% 등 총 3개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를 지표화한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이번 조사에서100점 만점 중 83.8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기아 모닝을 제치고 4년 연속 경형 승용차 부문 만족도 1위에 올랐다.
스파크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 구입 의향 부문에서 경쟁 모델 대비 월등한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만족도에서는 승차감(안락감), 주행 안정성, 엔진 및 미션 성능, 정비품질 대비 수리비용 등의 세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올 상반기 부분변경 모델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선보인 스파크는 올 하반기에는 엑센트 투톤 컬러, 다양한 데칼 디자인과 휠 디자인을 바탕으로 취향에 따라 총 2200가지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조합이 가능한 마이핏(MYFIT) 에디션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시판중인 경차 중 유일하게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는 스파크는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적용을 동급 최고 수준인 73%까지 늘려 고강성 차체를 실현했으며 동급 최다 8에어백, 동급 유일의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을 포함해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을 탑재해 동급 최고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한편 쉐보레는 10월 Korea Sale Festa 참가를 통해 선착순 2500명의 스파크 고객을 대상으로 9%(최대 160만원)의 연간 최대 할인율을 제공하고 현금 할인을 선택하지 않을 시 LG 트롬 건조기를 출고 기념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