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N페이코, 페이코에 삼성 페이 결제 기능 탑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8-13 14:39 KRD7
#NHN페이코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수단은 ‘롯데카드’ 우선 적용, 카드사 순차 확대 계획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13일 페이코(PAYCO)앱에 삼성 페이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

삼성 페이 결제 기능 탑재로 NHN페이코는 기존 제휴를 맺은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백화점, 외식, 뷰티/화장품 등 프랜차이즈 중심의 가맹 점포에 더해 중소 상점을 포함한 전체 오프라인 매장으로 결제처를 대폭 확장했다.

이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는 카드 단말기를 보유한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삼성 페이의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단말 접촉 방식으로 페이코 결제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페이코를 통한 삼성 페이 결제는 삼성 페이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단말 보유 이용자라면 누구나 페이코와 삼성 페이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결제수단으로는 디지털 시장의 기술개발 속도가 가장 빨랐던 롯데카드가 우선 적용되고, 순차적으로 카드사들이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는 “삼성 페이 결제 기능 탑재로 페이코가 삼성 페이의 최대 강점인 오프라인 결제 범용성을 넓히게 됐다”며 “페이코는 바코드와 NFC, QR결제에 더해 MST결제방식까지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간편결제가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매력적인 결제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