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퓨전데이타의 자회사 클라우드퓨전(대표 이종명)이 암호화폐 거래소명으로 ‘비트프렌즈(BITFRIENDS)’를 확정하고 오는 8월 13일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비트프렌즈는 BITCOIN의 ‘BIT’와 친구를 뜻하는 ‘FRIENDS’가 합쳐져 만들어진 네이밍으로 안전과 보안에 중점을 뒀다.
또 트래픽 과부하에 따른 서버다운, 거래 지연을 예방하기 위해 거래소 IT 인프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Azure’를 활용했으며 증권사 기반의 매칭 시스템을 도입했다.
더불어 메모리 기반 데이터베이스(Database) 도입으로 체결 속도 및 사이트 퍼포먼스 성능을 업그레이드했으며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전자지갑의 프라이빗 키를 암호화 분산 처리하는 등 고객 신뢰가 최우선인 암호화폐 거래소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클라우드퓨전은 2018년 1월 10일 설립된 업체로 암호화폐 거래소와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는 국내는 물론 필리핀 등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금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