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림보호사업 진행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6-08 12:07 KRD7
#홍성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림보호사업 #산불진화반복훈련 #산불전문교육
NSP통신-▲홍성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가 산림보호사업에 나선다. (홍성군)
▲홍성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가 산림보호사업에 나선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이 지난달 22일로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종료돼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산림 보호 사업을 함께 진행하는 방향으로 운영하고 있다.

산림 보호 사업은 지역주민의 통행이나 산림경영 등으로 활용도가 높은 주요 임도변 약 30km에 대해 가로변 칡덩굴 및 잡목·잡풀, 유해 덩굴류 등 제거를 통해 수목의 원활한 생장을 돕고 쾌적한 산림경관 및 환경을 조성해 산불을 막고 효율적인 산림 업무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군은 산림이 녹음화되고 잦은 강우로 높은 습도가 유지되면서 예년에 비해 산불 위험성이 낮아져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역량을 높이는 산불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이달 중순까지 시기별 사방댐·임도변 풀베기 및 칡넝쿨 제거 활동 등의 산림 보호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G03-8236672469

또한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를 통해 진화대의 산불 진화 현장 투입 시 미흡했던 부분에 대한 전문교육과 기계화 산불진화 반복 훈련을 통해 산불진화 대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진화대가 구역별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는 가운데 산불 상황 발생 시에는 발화지로 출동해 항시 재난대응태세를 확립하고 산림 정화 활동을 통해 입산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통행 환경 개선 및 이용의 편리성을 제고하려 한다”고 말했다.

홍성군은 오는 8월부터는 자체예산 3억 7300만원을 확보해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조기 운영하며 산림 보호 사업과 선제적인 산불 예방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