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미약품 아모잘탄 패밀리, 국내 고혈압환자 대상 임상 결과 주목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8-05-23 11:53 KRD7
#한미약품 #아모잘탄 #고혈압 #임상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 ’아모잘탄 패밀리’의 임상 결과와 특장점이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산학세션)에서 발표됐다.

아모잘탄 패밀리는 한미약품이 개발한 복합신약 3종으로, 아모잘탄(고혈압)과 아모잘탄플러스(고혈압), 아모잘탄큐(고혈압/고지혈증)로 구성돼 있다. 아모잘탄은 2가지 성분(Amlodipine camsylate+Losartan K)이, 아모잘탄플러스(Amlodipine camsylate+Losartan K+Chlorthalidone)와 아모잘탄큐(Amlodipine camsylate+Losartan K+Rosuvastatin)는 3가지 성분을 복합한 전문의약품이다.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지난 18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렸으며, 국내외 의료진300여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산학세션에서 열린 아모잘탄 패밀리 심포지엄은 서울의대 김철호 교수와 대구가톨릭의대 김기식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전남의대 김계훈 교수와 고려의대 홍순준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김 교수는 아모잘탄플러스의 임상 결과를, 홍 교수는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의 심혈관 위험인자 관리법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김계훈 교수는 "심혈관질환 고위험군 환자에서 강력한 혈압 조절을 통해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유의하게 낮출 수 있다"며 "강력한 혈압 조절을 위해 평균적으로 약 3개 정도의 고혈압 치료제가 필요한데, 아모잘탄플러스는 1알로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CCB/ARB 2제 요법과 비교해 강력한 강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교수는 "아모잘탄플러스에 포함된 이뇨제 성분 Chlorthalidone은 Hydrochlorothiazide와 비교해 작용시간이 길고 강압 효과가 우수하며,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은 더 낮출 수 있다는 근거를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 연자인 홍순준 교수는 "고혈압 환자는 다양한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고혈압 환자의 3분의 2 이상이 고지혈증을 동반하고 있다"면서 "아모잘탄큐는 LDL-C 조절이 필요한 중저위험 환자군에서의 복약 편의성 향상 뿐만 아니라 기존의 ARB/STATIN 복합제 대비 강력한 목표혈압 도달을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 옵션"이라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는 "아모잘탄 패밀리는 국내사 개발 전문의약품 중 가장 많은 원외처방액을 기록한 우수한 브랜드"라며 "아모잘탄 패밀리의 임상적 가치를 널리 전달하기 위해 적극적인 근거중심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