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금호건설 ‘비’
[충남=DIP통신] 김종선 프리랜서기자 = 에어포인트에서 출시한 AP100은 유, 무선 충전 방식의 하이브리드 하이패스다.
기존의 하이패스 단말기들이 IR 또는 RF 방식의 단일 주파수를 사용하는 반면 지패스 AP100 하이패스는 IR/RF 혼용방식을 채택해 통신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는 업계최초로 기본용량 900mA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했다.
태양광 솔라 충전패널을 전면에 부착해 전원 케이블 없이 상시 태양열 충전이 가능하고 초절전 웨이크업(wake-up) 시스템을 적용 일반 차로 운행시에는 대기모드 상태로 운행되다 하이패스 차로 통과 시에만 자동 작동돼 단말기 전력소모를 최소화했다.
또한 가독성이 우수한 와이드 OLED(WIDE OLED) 180도 광 시야각 디스플레이로 상하좌우 어느 위치에서도 선명하게 과금, 잔액, 교통정보와 같은 문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패스 AP100은 유선 연결시 한국 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해 고속도로 교통상황, 돌발 상황 등 실시간으로 교통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나 한 가지 아쉬운 것은 현재 서울, 경기와 강원도 일부 지역의 교통정보만 제공받을 수 있고 2012년이 돼야 전국으로 확대된다는 점이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루블랙으로 출시됐다. 디자인은 돛단배를 형상화한 것이 인상적이다.
kjsun119@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