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아쏘시오홀딩스, 제7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8-03-27 22:37 KRD7
#동아쏘시오홀딩스 #주주총회 #용신동 #IPO #에스티팜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7일 동대문구 용신동 본사 7층 강당에서 주주 및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70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총 6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제70기 영업보고에서 2017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전기대비 소폭 감소한 연결매출액 6903억 원, 연결영업이익 534억 원을 달성했으나, 이는 에스티팜의 상장(IPO)에 따른 연결범위 변동에 따른 것으로 지주사업 부문 및 주요 종속회사 대부분은 양호한 실적을 거두었다고 보고했다.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 실시도 의결되었다.

G03-8236672469

또한 지배구조 투명성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하여 감사위원회 도입, 사외이사 중심의 이사회 내 위원회 확대,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 분리, 분기배당 도입 등 정관 일부가 변경되었다.

사외이사로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이한상 교수가 재선임 되었으며, 이사회 독립성 제고를 위하여 사외이사 비율을 과반수로 확대하고자 차의과대학교 보건복지행정학과 문창진 교수와 법무법인 현의 대표인 김동철 변호사가 신규선임 됐다.

지배구조 투명성 제고를 위해 새롭게 도입하는 감사위원회는 독립성을 확보하고자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됐으며, 조봉순 사외이사, 이한상 사외이사, 김동철 사외이사 3인이 감사위원에 선임됐다.

주주총회 의장인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인사말에서 "2017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창립 85주년을 맞아 미래성장의 기반을 다지고자 ‘전 사업영역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를 통한 Global Healthcare Player도약’이라는 비전을 수립했고 동아쏘시오 구성원들과 함께 그룹의 미래 성장을 위해 노력했다"며 "그 결과로 동아에스티의 R&D성과를 비롯해 동아제약, 에스티팜, 용마로지스, 수석 등 주요 자회사들 역시 각각의 사업분야에서 시장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