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레노버가 출시한 아이디어패드(IdeaPad) U260은 12인치 폼팩터 상에 16대 9 와이드스크린을 탑재한 고급 노트북이다.
아이디어패드 U260은 1.36kg가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와 1.3cm 정도의 두께로 여행을 즐기거나 사무실 밖에서 세련된 디자인의 노트북으로 업무를 즐기는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12.5인치 노트북인 아이디어패드 U260은 곡선과 비율을 인체공학에 기반한 디자인과 한 손으로 쉽게 열 수 있도록 한 힌지 등으로 사용시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긴 배터리 수명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디어패드 U260은 최대 320GB의 하드 드라이브나 최대 128GB SSD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로 구성할 수 있다. 최대 4GB의 DDR3메모리로 소비자들은 여러 웹사이트를 검색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도 원활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클래식한 가죽 표지 다이어리에서 착안한 아이디어패드 U260은 ‘U’자형 곡선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디자인 또한 특별 제작된 일체형(one-piece)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으로 더욱 얇고 견고하게 처리했다.
특히 패턴의 끊김 없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외장 커버는 최신 인서트 몰딩(Insert-molding) 사출 기술로 구현됐다.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하는 가죽 팜레스트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함께 사용시 편안한 지지대 역할을 하며 아이솔레이트 키보드 주변의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은 가죽 질감의 외부를 완벽하게 보완한다.
유리 재질의 터치패드는 견고하면서 부드러운 마감으로 ‘핀치-투-줌(pinch-to-zoom)’ 사진 검색, 웹 검색 등과 같은 멀티 터치 기능을 강화한다.
이외에도 아이디어패드 U260은 누수방지 기능을 유지하는 브리더블 키보드(Breathable Keyboard), 앰비언트 라이트 센서, 돌비 어드밴드스 오디오, HDMI 아웃풋, 영상통화 등을 즐길 수 있는 내장형 웹캠 등이 탑재됐다.
색상은 모카브라운과 클레멘타인 오렌지 컬러 등이 있다. 소비자가는 129만9000원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