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델의 슈퍼 스마트폰인 베뉴(VENUE)는 4.1형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기본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2(프로요)를 탑재했고 플래시10.1로 보다 선명하고 생생하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쉬어라는(Shear: 잘라낸 듯 깔끔하다) 델만의 디자인 랭귀지 (design language)를 이용한 베뉴는 시장에서 유선형 디스플레이(Ellipse Display)를 통해 세련미 넘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안정감있는 그립을 자랑한다.
베뉴는 고릴라 글래스를 적용해 충격에도 강한 것이 특징. 베뉴는 800만 화소 자동초점 카메라가 탑재돼 있어 고해상도의 이미지와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하다.
또한 촬영한 이미지와 동영상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에도 바로 등록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프로세서는 퀄컴 8250(1GHz)며 저장장치는 16GB 외장메모리를 기본 제공한다. 무선통신은 WLAN 802.11 b/g/n,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기타 기능으로는 주변 광센서, 근접센서, 가속도계, GPS모듈, 정전압 센서, 전자 나침반 등을 탑재했다.
이 밖에도 빠른 문자 입력을 위한 Swype 방식의 입력 지원, 멀티미디어 콘텐츠 구현에 최적화된 델만의 스테이지 (Stage) UI 등이 제공된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