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협은행,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혁신성장 워크샵’ 개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2-08 08:46 KRD7
#NH농협은행 #농협은행 #핀테크 #NH핀테크오픈플랫폼 #혁신성장
NSP통신-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NH핀테크혁신센터에서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혁신성장 워크샵이 열렸다. (NH농협은행)
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NH핀테크혁신센터에서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혁신성장 워크샵’이 열렸다.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NH핀테크혁신센터에서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혁신성장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에는 관련부서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3년차를 맞아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의 주요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핀테크 선도은행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다양한 사항을 논의했다.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은 입·출금 이체, 거래내역 조회 등 농협의 금융API를 활용해 핀테크 기업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개발·제공할 수 있는 금융플랫폼이다.

G03-8236672469

NH핀테크 오픈플랫폼 출범 당시 60여개였던 API는 95개로 증가했고 이를 기반으로 간편결제, P2P금융, 크라우드펀딩, 자산관리 등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 영역에서 작년 한해 150만 건이 넘는 거래량을 안정적으로 처리했다. 이에 대한 공로로 한국핀테크산업협회로부터 ‘핀테크 산업발전 감사패’를 수상했다.

또한 작년 5월에는 업계 선두기업들과 함께 P2P금융기업 비즈니스모델에 맞춘 ‘P2P자금관리API’를 출시해 특허출원까지 마쳤다. 금융위원회 가이드에 따라 API를 활용해 업계 맞춤형 서비스를 도입한 덕분에 현재까지 20여개가 넘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관련 사업을 펼치고 있다.

농협은행은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은 기존 금융권의 비효율적인 연계방식에서 탈피해 국내 금융권 최초로 금융API를 통한 직접 연계 방식을 지원했다는 점에서 굉장한 의미가 있다”며 “이종산업 간 융·복합을 통한 다양한 신규 API를 발굴해 핀테크 성공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