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블록체인협회 암호화폐 ICO 금지 반발…대책회의 상설화 등 나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10-23 17:05 KRD2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암호화폐 #ICO #반발
NSP통신-정부의 가상화폐 ICO 금지조치에 대한 긴급 간담회 현장.
정부의 가상화폐 ICO 금지조치에 대한 긴급 간담회 현장.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정부의 암호화폐(가상화폐) ICO(가상화폐공개) 금지에 대해 관련 협회가 반발하고 나섰다.

23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는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정부의 가상화폐 ICO 금지조치에 대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협회는 ‘가상화폐 ICO 규제 대책회의’(이하 대책회의, 가칭)을 상설화하고 정부와 국회 등을 상대로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G03-8236672469

협회는 금융위원회의 ICO 금지에 우려를 표명하며 암호화폐 발행 과정에서 발견된 불법적이고 부적절한 사례에 대한 방지 및 단속에는 적극 협력하는 한편 정부의 인식부족 등으로 인한 ICO 관련 규제 일변도를 완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형주 이사장은 “정부가 가상화폐 ICO를 규제하는 것은 4차산업혁명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것”이라며 “이는 결과적으로 국부유출을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즉 우리나라가 ICO를 금지하는 경우 해외의 ICO에 투자할 수밖에 없어 돈이 해외로 빠져나갈 것이라는 입장.

협회는 더불어 정부와 대책회의가 함께 공동기구 내지 협의체를 구성해 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한 소통 창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협회측은 핀테크산업협회 등과도 공동 대응 방안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며 향후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청와대 등에게도 공식 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