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 이전 반대 긴급 기자회견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7-10-12 14:14 KRD2
#수원군공항 #군공항 #문대통령 #문제인 #국정운영

수원시 주장에 구체적 반박

NSP통신-화성시의회에서 수원군공항 이전 반대에 대해 김혜진 수원군공항 이전 반대 특별위원장과 화성시 의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경호 기자)
화성시의회에서 수원군공항 이전 반대에 대해 김혜진 수원군공항 이전 반대 특별위원장과 화성시 의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경호 기자)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화성시 시의회가 11일 수원시 언론 브리핑 관련해 오전 10시 30분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혜진 수원군공항 이전 반대 특별위원장과 김정주 화성시 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석해 수원시의 군공항 관련 기자회견에 대해 비판했다.

김 특별위원장은 수원시의 잘못된 주장에 대해 조목조목 꼬집었다.

G03-8236672469

첫째 수원군공항이전이 문제인 정부 100대과제로 선정됐다는 수원시 주장에 현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수원군공항 이전에 대한 내용은 없다고 반박했다.

두 번째는 화성으로 군공항이 이전될 경우 F15나 F16K 기종 등 지금의 수원군공항보다 다양하고 많은 기종의 전투기 들이 훈련을 하면 현재 130회 보다 더 많은 이착륙으로 인해 소음피해가 우정, 장안, 팔탄, 서신, 마도, 송산, 남양, 비봉까지 발생한다고 했다.

또 현 군공항부지 개발이익금 511억을 화성시에 주겠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군공항 이전될 때 수반되는 비용 3000여억원에 포함됐다며 화성시민들을 현혹시키는 주장들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세 번째로 화성 서부지역으로 군비행장이 이전되면 인근에 신도시, 산업단지, R&D단지, 호수공원, 대학, 대학병원, 주변 관광벨트 구축 등 동·서간 균형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주장에 대해 김혜진 위원장은 수원군공항 부지를 개발하기 위해 이전 계획을 세웠는데 군공항이 화성으로 이전되면 신도시나 대학병원 등 유치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 대안을 제시해 달라고 되물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참석한 기자들은 하나같이 화성시나 시의회는 수원시 대응에 뒷북만 치는 것 같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현재 화성시나 의회는 하나로 똘똘 뭉쳐 군공항 이전을 반대하고 있다”며 “좋은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제시해 달라”고 주문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