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NSP통신) 이광용 기자 =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충청희망센터가 지난 11일 대전동구청 중앙시장이벤트홀에서 대전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의 장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바일 마케팅 실습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대전소상공인 40여명이 참여했다.
세미나 내용은 ▲모바일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포털 포스트 작성 실습 ▲홍보글 공유 및 조회수 높이기 ▲마케팅 우수소상공인 사례분석 등이다.
이번 세미나는 소상공인에게 영업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실습 됐다. 주최 측은 “참석한 소상공인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좋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좋았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소상공인은 “그동안 여러 소상공인 마케팅 교육도 듣고 책도 사서 보면서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고 블로그를 써왔는데 방문자가 적어 답답함이 있었다”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컨셉을 잡고 홈페이지와 홍보 글을 올려야 하는지 중요한 정보를 얻게 돼 고마운 경험”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소상공인 마케팅 실습세미나는 대전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소상공인은 홍보 출장촬영과 인터뷰 취재를 통한 홍보글 작성,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등 홍보지원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대전소상공인 마케팅 실습세미나는 매달 오전, 오후로 나뉘어 2번 개최되며 다음 실습세미나는 대전 청년구단과 공동주최로 오는 26일 오후3시에 대전 청년구단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