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유캔스타트, 착한기부 프로젝트 협약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8-31 17:16 KRD7
#NH농협은행 #유캔스타트 #착한기부 #크라우드펀딩
NSP통신-(왼쪽부터) 이봉의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 이한얼 유캔스타트 이사, 김남희 농협재단 사무총장
(왼쪽부터) 이봉의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 이한얼 유캔스타트 이사, 김남희 농협재단 사무총장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농협은행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유캔스타트, 농협재단과 함께 캐릭터상품을 활용한 ‘착한기부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

착한기부 프로젝트는 금융권 최초로 크라우드펀딩과 금융회사 캐릭터를 결합한 기부활동이다.

후원자가 기부를 하면 유캔스타트가 올원뱅크 캐릭터상품을 제공하고 유캔스타트는 원가를 제 외한 수익금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캐릭터 라이선스 수수료를 공익재단에 기부하는 구조다.

G03-8236672469

유캔스타트는 NH핀테크 혁신센터의 멘토링 기업이다. 400여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약 12만명의 참여와 30억원 이상의 모금을 이끌어낸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이날 농협은행과 유캔스타트는 지난 7월 진행한 캐릭터 안마봉과 캐릭터 우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농협재단에 기부했다. 이 기부금과 향후 본 협약으로 발생할 수익금은 농촌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봉의 스마트금융부장은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과 상생하며 새로운 기부모델을 제시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