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통·금융 하나로”…NH농협은행, ‘올원뱅크’ 전면개편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8-07 10:23 KRD7
#농협은행 #유통 #올원뱅크 #금융 #사용자 인터페이스
NSP통신-<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농협은행이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출시 1주년을 맞아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시스템 개편은 화면구성 개선, 회원가입절차 간소화, 금융계열사 정보조회 등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편해 8단계였던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5단계로 축소했다. 로그인 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콘텐츠를 ‘간편뱅크’, ‘NH금융통합’, ‘펀앤라이프(Fun·Life)’ 3개 항목으로 분류했다.

G03-8236672469

특히 ‘NH금융통합서비스’를 통해 농협은행 계좌는 물론 NH투자증권의 계좌와 농협카드의 결제예정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과도 연동해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과 금융을 하나로 연결시켰다.

또한 간편송금 서비스 내 ‘올원송금’을 출시해 1일 1회 이체한도를 기존 간편송금의 2배인 100만원으로 한도를 높이고 사다리게임과 더치페이를 연계했다. 결혼·부고 등 상황에 맞는 모바일 초대장 기능을 강화했다.

세금 납부도 쉬워졌다.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우편함에서 종이 고지서를 즉시 확인하지 못하는 사례가 늘어났는데 8월 주민세부터 올원뱅크를 통해 받아보고 납부할 수 있다.

올원뱅크에서는 2030세대를 위한 음원(지니뮤직), 웹툰(코미코), 쉐어하우스(컴앤스테이) 등을 연동 제공한다.

더불어 11월부터는 은행계좌 없이 베트남으로 송금할 수 있는 ‘무계좌송금서비스’와 ‘실시간 해외계좌 입금서비스’, 5060 세대를 위한 귀농정보, 농촌여행, 골드바 판매, 자산관리 등 서비스도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