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DIP통신] 황기대 기자 = 철판요리전문 이자까야 니와(www.niwa.co.kr)가 일식주점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들과 사케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7월 21일 이촌동 직영매장에서 사케연구회 정기모임을 개최한다.
이번 사케 연구회 정기모임에서는 ‘계절에 맞는 사케와 음식’을 주제로 각각의 사케와 어울리는 메뉴를 준비하여 시식 및 시음하면서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니와의 김대환 대표는 “‘니와’는 매월 한가지 사케를 주제로 이에 어울리는 메뉴를 3~4가지 준비하여 시식 및 시음하면서 사케에 대해 배우는 정기적인 모임인 ‘사케연구회’를 통해 사케문화를 전파하고 있다”며 “일본 현지 사케전문가와 히로시마 요리연구가를 대동해 모임의 전문성을 더하였고 사케에 대한 기초지식 강의 및 자유토론을 통해 자연스럽게 동호회모임의 자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 이촌동에 위치한 니와는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끼와 사케를 이야기할때면 인터넷 블로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할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사케연구회의 자세한 정보는 니와의 블로그(blog.naver.com/teppanniwa)를 알 수 있다.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