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새로텍의 차량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T20’은 기존 에이빅스 T2에서 외부 수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다.
에이빅스 T20은 기기 본체에 외부 IR 수신부를 장착해 외부 수신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리모콘 신호를 받아들이는 수광부잭을 외부 IR 수신부에 연결하면 기기는 수납공간에 넣어둔 상태에서 수광부만 따로 빼내 리모콘 수신이 용이한 위치에 놓고 사용할 수 있다.
에이빅스 T20은 동영상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시그마 디자인의 CPU(SMPS8653 500MHz)를 탑재해 고화질, 고용량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하고, FLC(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차량에서도 원음 그대로의 실감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 USB 2.0 호스트와 SD/SDHC/Micro SD 카드리더기를 내장해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모바일 기기 등의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바로 연결, 저장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NAS, FTP/SAMBA 기능 등을 지원해 네트워크를 통한 파일 복사, 이동이 가능하다.
크기는 116(W) × 96(D) × 22(H)mm의 초소형이다.
가격은 27만5000원(500GB, 부가세 별도)이다. 리모콘 수광부, 차량전용 리모콘, 차량용 전용 아답터, 멀티시거잭, AV 캐이블로 구성된 차량용 옵션팩을 별도로 구매히야 한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