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보건소, “식중독 발생 없는 홍성 만들어요”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7-07-04 10:39 KRD7
#홍성군 #식중독예방 #특별교육 #홍성군보건소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홍성군보건소는 4일 어린이집 및 사회복지시설 급식관리자 및 종사자에 대해 식중독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식중독의 이해 및 단계별 위생관리 요령, 식중독 발생 시 행동요령, 급식위생관리 및 영양, 식단관리, 식품위생법령 등을 교육하고 식중독 예방 홍보를 실시해 식중독 없는 홍성을 만들 계획이다.

올해 여름은 때 이른 기온상승과 큰 일교차 및 미세먼지 등으로 식중독발생 우려가 높아 철저한 개인위생관리와 음식물 보관 관리 등 식중독 예방․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등 식중독 예방 3대 요령만으로도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으니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보건소는 당부했다.

G03-8236672469

구토, 설사, 발열 등 식중독 의심 증상이 있으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또한 보건소에 신고하여 식중독 확산을 예방하고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타 지역에서는 최근 식중독 발생이 지속 증가하고 있지만 식중독예방 3대요령의 철저한 교육 및 지속적인 홍보로 우리 군에서는 식중독 발생제로를 위해 앞으로도 안전한 급식(외식)환경을 조성, 식중독 없는 품격 높은 홍성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