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팬택(대표 박병엽)은 신개념 터치 메시징폰 ‘팬택이즈(Pantech ease)'를 미국 AT&T를 통해 선보였다.
이즈폰은 간편함을 선호하는 소비자와 터치스크린을 사용하고자 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개발된 제품.
이즈는 약 복용 시간을 알려주는 '필 리마인더'(Pill Reminder), 만보계(Pedometer), 팁 계산기(Tip Calculator), 일반 계산기 등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필 리마인더는 정해진 투약 시간및 약의 종류, 복용량을 사용자가 미리 저장하면 정해진 시간에 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
일정한 투약 스케줄을 기억하고 유지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음성 인식 솔루션을 적용해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음성만으로 전화 걸기, 메시지 작성과 전송까지 할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이원화된 메뉴.
일반 '어드밴스드(Advanced)' 모드와 6개의 핵심 기능만 담은 ‘이지(Easy)' 모드가 별도로 구성돼 있다.
이지 모드 메뉴에서는 아이콘 중심의 어드밴스드 메뉴와 달리 큰 폰트의 텍스트 메뉴가 일렬로 나타난다. 주소록, 메시징, 카메라, AT&T 서비스, 도구, 세팅 등 자주 사용하는 6개 메뉴를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한번에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어드밴스드 모드 메뉴는 일반 풀터치폰에서 볼 수 있는 위젯 사용자환경(UI)을 지원하며, 좌우 터치로 옆 화면으로 전환된다.
디자인은 전면에 ‘퀵 컨택트 키'를 별도로 배치해 기능 동작 중에도 퀵 컨택트 키를 누르면 미리 등록된 가족과 수신인에게 바로 전화하거나 메시지를 신속히 전송할 수 있다.
또 메시지 입력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쿼티 자판도 탑재했따.
이 밖에 이지는 블루투스, 외장메모리(Micro SD), 2백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A-GPS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