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협은행, 핀테크 기업과 ‘금융API 확장성’ 세미나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6-02 11:11 KRD7
#NH농협은행 #핀테크 #금융API #데일리금융 #세미나
NSP통신-좌측에서 6번째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김봉규 팀장, 7번째 데일리금융그룹 신승현 대표
좌측에서 6번째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김봉규 팀장, 7번째 데일리금융그룹 신승현 대표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농협은행이 핀테크기업인 ‘데일리금융그룹’과 오픈API를 상용화해 새로운 핀테크 생태계 구현을 추진한다.

NH농협은행은 1일 핀테크 전문기업인 ‘데일리금융그룹’과 세미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첫 세미나는 ‘금융API의 확장성’을 주제로 연말까지 블록체인, 가상화폐, 빅데이터 분석 등을 주제로 후속 교류도 가질 예정이다.

G03-8236672469

데일리금융그룹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개인화금융서비스, 크라우드펀딩 등 핀테크 전 영역을 아우르는 30여 개 계열사가 모인 국내 핀테크 그룹이다. 농협은행의 ‘NH패스파인더’의 제안으로 만남이 성사됐다.

‘NH패스파인더’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의 이슈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은행의 미래먹거리를 발굴하는 아이디어 탐사대다.

이창기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장은 “NH핀테크 오픈플랫폼 등으로 핀테크기술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도입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끌어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