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기준금리 인하됐지만 관리 기조 확고히 유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스쿨iTV는 진실되게 하는 지리산유스캠프와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하는 SW창의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오는 5월5~6일 1박2일 전북 남원 소재 지리산유스캠프에서 열린다. 인공지능시대에 대비한 초·중등학생 대상 코딩교육(로봇교구, 드론)을 활용한 단계적인 학습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며 체험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및 상상력이 발현되는 경험을 제공한다.
사물인터넷 이해가 가능하고 다양한 창작·응용이 가능한 교구와 교육을 통해 초·중등학생 스스로 창작활동에 참여하는 사물인터넷 코딩 교육의 저변 확대와 기반을 구축하며, 융합통합형(Science, Techo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교육 방식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취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더불어 방송뉴스 제작 체험을 통해 취재능력과 보도·제작 경험을 하는 팀별 리더십과 융합 능력을 향상시키고 체험의 과정를 영상으로 표현해 창의력을 키우는데 촛점을 뒀다.
장현덕 스쿨iTV 대표는"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유용한 콘텐츠를 발굴 제작, 교육 및 캠프를 통해 창의력과 리더쉽 함양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