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가 출시한 바이오 E 시리즈 노트북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이동성을 강화한 14형 제품이다.
바이오 E 시리즈는 고화질 사진, 동영상, 게임 등을 즐기는 영상세대를 위해 최신 그래픽 카드와 16:9 비율의 와이드 고해상도(1366×768) 컬러 디스플레이,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는 돌비 홈시어터를 탑재했다.
특히 HDMI 포트를 활용해 HDTV와 연결, 고해상도 영상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소니 노트북인 바이오 E시리즈는 호환 가능한 외부 드라이브 기기와의 연결을 통해 빠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eSATA/USB 겸용포트가 탑재됐다.
eSATA 포트를 활용해 외장 HDD의 데이터를 전송시 내장 HDD와 유사한 전송 속도의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ASSIST, WEB, VAIO, 등의 다이렉트 버튼은 각각 노트북 PC 상태를 자체적으로 진단하는 바이오 케어, 빠른 웹 접속,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갤러리로 연결해준다.
소니 바이오만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인 미디어 갤러리, PMB VAIO 에디션 기능을 통해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감상하고, 자유롭게 관리, 편집할 수 있다.
바이오 E 시리즈의 디자인은 물기를 머금은 듯한 반짝이는 글로시 마감 처리와 기존 노트북 컬러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강렬한 비비드 컬러로 생동감 있고 개성있는 스타일을 강조했다.
외부 상판과 내부 팜레스트 부분을 채운 도트및 스퀘어 패턴 디자인은 선명한 컬러에 활기를 더했다.
제품은 블랙, 블루, 핑크, 화이트 네 가지 컬러의 VPCEA16FK(/B,/L,/P,/W)모델과 핑크와 화이트 두 가지 컬러의 VPCEA15FK(/P,/W)모델로 출시된다.
출시는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500GB HDD를 탑재한 VPCEA16FK 모델 4종은 16일에,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와 320GB HDD를 탑재한 실속형 VPCEA15FK 모델 2종은 다음 달 초에 나올 예정이다.
가격은 VPCEA16FK이 164만9000원, VPCEA15FK은 미정이다.
[기사제보및 보도자료 접수 : press@dipts.com, DIP통신(디아이피통신)]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