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제일제당, 주부 ‘연구원’ 뽑는다

NSP통신, 강영관 기자, 2010-04-13 17:31 KRD2
#CJ제일제당 #주부 #연구원 #신제품

[DIP통신 강영관 기자] CJ제일제당이 소비자와 함께 신제품을 개발을 추진하는 이색 시도를 펼친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직접 연구원 수준으로 제품개발과정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이에 참여할 ‘주부 연구원’을 오는 14일부터 모집한다.

이번에 CJ제일제당이 모집하는 CJ주부 연구원은 기존 모니터와 같이 단순품질평가 등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안해 제품에 접목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선발된 주부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 기회를 마련하고, 충분한 현장 활동비용을 지급하는 등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지원안을 준비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CJ제일제당의 브랜드 사이트 CJ온마트에서 진행되는 ‘CJ주부 연구원 선발전’에 자신이 평소에 바라던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아이디어는 CJ식품연구소에서 심사해 내달 27일 총 9명의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주부연구원은 6월부터 12월까지 월 1~2회의 정기 모임에 참석한다. 모임회당 개인별로 현장활동 비용을 지급받는 한편 6개월간의 활동기간 동안 베스트 아이디어와 우수 조별 활동 등에 대한 포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업계에서 소비자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실제 제품화 아이디어에 반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컬러 마케팅으로 이슈화됐던 ‘CJ인델리 커리’, 식사대용식 두부인 ‘CJ모닝두부’ 등이 소비자 아이디어에서 출발, 업계의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은 바 있다.

DIP통신 강영관 기자, kwan@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