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고정곤 기자] 꽃배달업체 장윤정의 스타플라워가 황사로 실내환기가 어려운 요즘, 공기정화 역할을 할 수 있는 관엽식물을 추천했다.
매년 봄 최악의 황사가 화창한 날씨를 느낄 겨를도 없이 찾아오는 가운데, 실외 외출뿐만 아니라 실내 환기를 하는 데도 어려움이 따른다. 특히 호흡기가 약한 영유아나 노인이 거주하고 있는 가정은 황사주의보라도 발령되는 날이면, 가족들 건강에 노심초사하기 일쑤.
때문에 최근에는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 추세다. 반면 비용이 부담스러운 가정에서는 관엽식물 등 실내 공기정화 역할을 하는 식물을 구매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실내 장식 효과도 얻는 경우도 있다.
실내 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장윤정의 스타플라워에도 관련 제품군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스타플라워에 따르면, 창문을 열어 실내 환기를 할 수 없는 겨울이나 황사철에는 관엽식물 중 산세베리아가 가장 인기가 높다. 산세베리아는 천연 음이온을 방출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한다.
이에 대해 스타플라워 관계자는 “산세베리아 외에도 폼알데하이드 제거 효과가 있는 벤자민 고무나무와 습도조절 능력이 있는 아레카야자, 암모니아 제거 능력이 뛰어난 국화, 사무기기에서 나오는 화학 물질을 없애주는 알로카시아 등이 공기정화 식물로 잘 팔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꽃배달 서비스 장윤정의 스타플라워는 박현빈, 박미선, 이수근, 컬투 등 우리나라 대표 연예인들을 내세운 수많은 꽃배달 써비스 업체 가운데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전국 꽃배달 서비스 브랜드다.
전국 500여 회원사를 보유한 장윤정의 스타플라워는 꽃다발, 꽃상자, 꽃바구니 등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상품에서부터 근조화환, 축하화환 등 특별한 시기에 필요한 꽃선물 등 꽃배달에 관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DIP통신 고정곤 기자,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