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쿠첸의 다이아몬드 내솥을 채용한 IH전기압력밥솥 비너스(WHA-VE1000GD)는 10인용 프리미엄 제품이다.
비너스는 기존 제품대비 강한 화력 유지로 열전도성이 높아져 밥맛이 좋은 것이 특징.
또한 밥알이 붙지 않아 세척이 편리하고 쉽게 벗겨지지 않는 내마모성, 고온고압에 잘 견디는 내스팀성이 강화됐다.
이 제품은 고화력 IH기술을 이용한 잡곡쾌속취사 기능을 채용, 29분 만에 잡곡취사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밥솥 내 수분조절을 통해 기존에 1시간씩 걸리던 잡곡 취사를 영양소 파괴 없이 29분 내에 쾌속취사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비너스는 간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클린커버를 적용, 밥솥 내부를 보다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했다.
고온에서 고압의 스팀을 16분 동안 3회 반복 배출해 밥솥의 내솥과 뚜껑 속 이물질, 냄새 등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자동스팀 세척 기능과 원하는 시간에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는 예약보온 기능도 채용했다.
예약 보온기능은 가동 중에는 미열과 저온으로 보온하다가 식사 시간 이전에 강한 화력으로 재가열 돼 따뜻한 처음 밥맛 그대로 식사가 가능하다.
디자인은 조개껍데기를 형상화한 타원형 모양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곡선 라인이 특징이다.
이 밖에 자동세척기능, 예약보온기능, 14중 안전장치, 웰빙메뉴 등 요리기능, 뚜껑 벌어짐 방지, 스마트 보온센서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가격은 30만원대.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