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의회, 설명절 복지시설 위문, 이웃사랑 실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1-24 17:47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도의회 #경상묵도의화

울진 황이주, 장용훈·구미 윤창욱, 이태식, 김지식·영덕 조주홍·황재철 도의원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의원들의 설명절 복지시설 방문이 계속되고 있다.

황이주 도의원(울진)은 23일 평해읍 소재 평해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훈훈한 정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황 의원은 시설 입주자들을 일일이 방문하여 명절이 되면 더욱 소외되기 쉬운 이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었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섬기고 봉사하는 시설 종사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G03-8236672469

장용훈 도의원(울진)도 24일 울진군 소재 울진군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에 있는 장애우 학생들을 위로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장 의원은 장애인자립지원센터의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불우이웃과 복지시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정책적 지원을 당부하고, 묵묵히 봉사하는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구미 출신 윤창욱, 이태식, 김지식 도의원도 24일 구미시 상모동 소재 노인요양시설 행복요양원(대표 김정모)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입소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위로했다.

윤창욱․이태식 도의원은 “명절 때가 되면 복지시설 생활인들은 더욱 소외감을 느낀다”며 “자원봉사나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을 찾아 따뜻한 온정을 함께하는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식 도의원은 “경북도의회가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소외받는 이웃들이 없도록 생활인들과 시설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해 복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영덕출신 조주홍, 황재철 도의원도 24일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인 사랑마을을 방문해 장애인들과 설 명절의 정을 함께 나누었다.

영덕 출신 도의원들은 시설 현황을 둘러보며 먼저 안전상태를 점검한 후, 거주하는 장애인들과 일일이 눈을 맞추며 담소를 나누었다.

또 시설 종사자들을 만나 운영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개선책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했다.

조주홍, 황재철 도의원은 시설에 꼭 필요한 생필품인 쌀을 위문품으로 전달하고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사랑으로 보살펴주길 종사자들에게 당부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