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꽉 막힌 설 고향 가는 길,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즐겁게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1-23 09:06 KRD7
#유브릿지 #커넥티드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자동차 내에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커넥티드카 서비스란 스마트폰과 차량 내 단말기 내비게이션 간 양방향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외의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애플의 카플레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가 있고, 국내에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유브릿지의 카링크 서비스가 있다.

NSP통신-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카링크 (유브릿지 제공)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카링크 (유브릿지 제공)

명절과 같이 장거리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 유브릿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카링크 를 이용하면, 내비게이션으로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으며, 수신된 문자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명절기간에는 평소보다 통화량이 증가한다. 부모님과 친구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거나 운전 중 전화를 걸다 전방주시 태만으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대형사고로 이어져 운전 중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또 카링크를 활용하면, 티맵, 카카오내비와 같은 실시간 길안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막히는 길에서 벗어나 빠른 길을 찾을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실시간 음원 서비스를 통해 최신곡,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 어르신을 위한 트로트, 아이들을 위한 동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노래를 통해 지루함을 달랠 수 있다. 또한 잠시 휴게소 등에서 휴식할 때에도 최신영화나 뽀로로와 같은 영상을 시청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선택할 때 각 업체별로 지원하는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 기종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상이하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