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스타크래프트 II, ‘총 상금 2백만 달러 규모’ 2017년 e스포츠 계획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6-12-12 14:26 KRD7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스타크래프트 #챔피언십

GSL 시즌 및 상금 규모 확대, 단기대회도 연이어 진행

NSP통신-2017 WCS 구조.
2017 WCS 구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17년도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에 대한 계획을 확정, 그 상세 내용을 발표했다.

내년 블리자드가 지원하는 WCS 전체 상금 규모는 미화 200만 달러 이상으로 스타크래프트 II 경쟁 무대와 선수들을 지원한다는 기조를 그대로 이어간다.

글로벌 WCS 구조의 경우 올해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 순위 체계(WCS Korea, WCS 서킷)로 나뉘어 운영된다.

G03-8236672469

먼저 WCS Korea 순위 체계는 세계 최고의 스타크래프트 II 선수들이 경쟁하는 가장 치열한 지역인 만큼 해당 체계에 속하는 공식대회 대다수가 한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파트너사인 아프리카TV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이하 GSL)를 진행하며 GSL의 각 시즌은 WCS Korea 순위 체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2017 GSL에서는 올해보다 1개의 시즌이 늘어난 총 3번의 정규 시즌이 진행되며 각 시즌 사이에는 아프리카TV 슈퍼 토너먼트 등 단기 대회도 2번 진행된다. 이에 팬들은 한국에서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를 정기적으로 접할 수 있으며 선수들 역시 1년간 꾸준히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경쟁 무대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GSL 각 시즌에서 우승한 3명의 우승자와 WCS Korea 포인트 상위 선수들을 포함한 총 8명의 선수들은 WCS 글로벌 파이널로 직행하는 시드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내년 중순에는 매우 특별한 올스타전인 ‘GSL vs. the World’가 한국에서 개최, 서킷과 한국 선수들 중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GSL vs. the World’에 대한 선수 선정 과정 및 대회 구조 등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WCS 서킷 시스템은 보다 간소화됐다. WCS 서킷 시스템의 중추적인 대회는 드림핵(DreamHack)에서 주최하는 총 4번의 챔피언십 대회로 각각 미국 오스틴, 스웨덴 옌셰핑 (DreamHack Summer), 스페인 발렌시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진행된다. 각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선수는 WCS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하게 되며 이들 4명과 함께 해당 WCS 대회와 지역 챌린저 무대를 통해 WCS 포인트를 획득하는 상위 4명의 선수들에게는 WCS 글로벌 파이널 티켓이 주어지게 된다.

2017년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계획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