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흥군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증진관서 ‘건강’ 되찾아 가세요”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10-26 12:09 KRD7
#장흥군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마사지, 그림명상, 건강 차 시음 등 각종 체험활동 관람객에 ‘인기’

NSP통신-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 마련된 건강증진관. (장흥군)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 마련된 건강증진관.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조직위원장 김성)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박람회 건강증진관이 다채로운 건강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알짜배기’ 체험관으로 관람객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건강증진관에는 박람회 전체 기간 동안 전남 각 군의 11개의 보건소와 몸살림운동본부, 사랑손힐링센터 등 9개 기관 포함 총 20개의 부스가 입점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연잎차, 댓잎차 등 건강 차 시음 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G03-8236672469

특히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진을 받아야 알 수 있는 모세혈관 측정, 폐 나이 측정, 금연 측정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검사, 혈관 검사, 그림 명상 체험 등을 건강증진관에 부스 운영 중인 각 군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다.

단순 검사 뿐만 아니라 검사를 통해 나타난 자신의 건강 정보를 바탕으로 상담을 하고 생활습관과 전문가의 조언까지 받는 ‘일석이조’를 누릴 수 있다.

각 군 보건소는 이 달 말일까지 부스 운영을 계속할 예정이다.

지난 21일로 성황리에 부스 운영을 마친 몸살림운동본부는 체형교정, 일상생활 자세 교정 및 마사지에 대해 시범을 보여주고 직접 자세교정 체험까지 제공해 관람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몸살림운동센터에서 체형교정을 받은 한 관람객은 “평소 좋지 못한 자세로 인해 등과 허리가 안 좋았는데 직접 교정을 받고 올바른 자세를 알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박람회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단순히 보고 듣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박람회장에 오셔서 건강에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시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의학 관련 다양한 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국제박람회인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오는 31일까지 개최된다.

박람회 현장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셔틀버스 운행 등 박람회 관련 자세한 안내는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