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우동천, ‘K-뷰티 인 폴란드’ 참가…헝가리 유통업체와 MOU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6-14 17:47 KRD7
#하우동천 #여성청결제 #질경이 #K-뷰티 인 폴란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여성청결제 전문기업 하우동천(대표 최원석)은 지난 10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K-뷰티 인 폴란드(K-BEAUTY IN POLAND)'에 참가, 헝가리 유통업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트라(KOTRA)와 충북도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로 한국 화장품 및 미용기기의 동유럽 수출을 위해 국내 25개사가 참가했다. 폴란드 뷰티 관계자 100개사를 비롯해 체코·헝가리·슬로바키아·루마니아 등 인근 국가 20개사도 참가했다.

하우동천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 대표제품인 여성청결제 ‘질경이’를 비롯해 탄력 보습 성분을 강화한 프리미엄 여성청결제 ‘닥터질경이’, 해외수출용 제품 ‘미라클진’ 등을 선보였다.

NSP통신-하우동천이 지난 10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K-뷰티 인 폴란드에 참가했다. (하우동천 제공)
하우동천이 지난 10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K-뷰티 인 폴란드'에 참가했다. (하우동천 제공)

하우동천은 이번 행사에서 헝가리의 유통업체 'Cellubio Kft'와 여성청결제 질경이 수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Cellubio Kft는 헝가리 내 약국 및 화장품숍에 뷰티 관련 제품을 유통하는 업체다. 협약을 통해 하우동천은 헝가리 내에 여성청결제 질경이를 비롯한 자사 제품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하우동천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유럽의 화장품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유럽 진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폴란드는 자체 화장품 시장 규모가 유럽연합 회원국 중 6위에 해당할 정도로 큰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동유럽과 서유럽으로의 진출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시장으로 알려졌다.

하우동천 관계자는 “유럽 시장 내 장기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폴란드는 지속적인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등 잠재력이 큰 시장”이며 “질경이 또한 최고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폴란드 시장을 공략, 향후 화장품 본고장인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