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금융, 통일부와 ‘하나통일원정대’ 발대식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5-11 10:29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통일부 #하나통일원정대
NSP통신-10일 통일원정대 발대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가운데), 홍용표 통일부장관(사진 왼쪽), 문애란 G&M 글로벌 문화재단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EB하나은행)
10일 통일원정대 발대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가운데), 홍용표 통일부장관(사진 왼쪽), 문애란 G&M 글로벌 문화재단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0일 오후 마포구 도화동 남북하나재단(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서 탈북청년들로 구성된 ‘하나된 조국을 위한 통일원정대’(이하 하나통일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홍용표 통일부장관, 문애란 G&M글로벌문화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하나통일원정대는 탈북청년모임인 ‘with-U’가 주축이 돼 하나금융그룹과 G&M글로벌문화재단의 후원, 통일부와 남북하나재단의 협력으로 탄생된 통일기원 합창 원정대다.

G03-8236672469

지난 4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25명의 탈북청년들은 오는 7월 독일을 방문해 한반도의 통일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 통일기원 합창을 할 예정이며 동독 출신으로 통일 독일의 지도자가 된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도 면담할 계획이다.

홍용표 통일부 장관은 발대식 축사에서 “합창으로 하나의 음을 내듯이 남북한의 서로 다른 사람들이 함께 통일을 통해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어내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하나금융그룹, KEB하나은행은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남한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해 다가올 통일시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달라”고 격려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