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아이크래프트(052460)는 월 매출 4억원 규모의 신규 고객사를 확보했다. 신규 고객사는 코스토리로 대표 브랜드는 파파레서피(천연 유기농 라인제품), I.NGA(메이크업 제품), 크로스킨(남성용 화장품)을 보유한 기업이다.
주요 상품은 파파레서피 브랜드 중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으로 중국 춘제 기간인 2016년 2월4일부터 14일까지 국내 올리브영 매장 전체 상품 매출 3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선보인 제품이다.
코스토리는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롯데 면세점(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대부분이 중국향 매출로 추정된다(봄비 꿀단지 마스크팩: 타오바오몰 마스크팩 브랜드 선호도 순위 4위).
아이크래프트는 6월부터 코스토리 전제품에 위조방지 홀로그램 태그를 납품할 예정이며 2016년 연간 매출액은 약 2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아이크래프트 브랜드세이퍼 부문의 주요 고객사 월 평균 매출이 5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코스토리향 월 매출 4억원은 아이크래프트 실적 향상에 기여할 의미 있는 숫자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올해 실적은 매출액 817억원(YoY, +19.4%)과 영업이익76억원(YoY, +117.1.%)이 예상된다”며 “이는 고수익성 브랜드세이퍼부문의 매출 증가에 기인하며 브랜드세이퍼2 출시에 따른 국내 및 해외 신규 고객사 확대, 주요 고객사 물량이 온기로 반영되는 점, 코스토리 신규 매출 발생으로 큰 폭의 이익 개선을 나타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