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흥군,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수도권 관람객 유치 ‘잰걸음’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4-05 15:25 KRD7
#장흥군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지난 4일 한국관광협회 중앙회·부천시·여수산단 민주노총과 잇따라 MOU···김성 군수 “전국 기관과 단체 박람회 지원 약속·성공 박람회 확신”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올 해 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수도권 관람객 유치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4일 한국관광협회 중앙회와 경기도 부천시 관계자를 차례로 만나 박람회 관람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날 오전 서울 한국관광협회를 찾은 김성 장흥군수와 관계자 일행은 김홍주 협회장을 만나 박람회 성공개최와 장흥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03-8236672469

한국관광협회 측은 올 해 각 지부의 협조를 얻어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를 국내여행과 의료체험에 적극 활용하도록 권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흥군은 한국관광협회의 박람회 참가를 반기며 특별할인 혜택은 물론 행정적 지원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장흥군이 최근 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맺은 수도권과의 업무협약
장흥군이 최근 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맺은 수도권과의 업무협약

같은 날 오후 김성 군수 일행은 부천시청 창의실에서 부천시(시장 김만수)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김만수 시장은 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만화,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등 5대 문화사업의 홍보와 상호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을 제안했다.

김성 군수는 꿈의 도시, 문화특별시로 알려진 부천시와의 업무협약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박람회 성공개최는 물론 문화와 경제 등 다방면에서의 지속가능한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장흥군은 인구 90만 명이 밀집해 있는 부천시와 농수특산물의 대규모 판촉행사와 같은 도·농 교류의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타진하고 있다.

한편 이 날 장흥군은 여수산단 내 사업장 민주노총 노동조합(화학섬유광주전남본부장 김상국)과도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관람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박람회 성공개최와 입장권 판매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성 군수는 “올 해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에는 전국에서 다양한 기관과 단체에서 참여해 관람객 유치와 박람회 업무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노력이 모아진 만큼 성공적인 박람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의 메카, 가자! 장흥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3일 간 개최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