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엑소(EXO)와 빅뱅이 ‘가온차트 K-POP(팝) 어워드’에서 나란히 5관왕에 오르며 대한민국 가요계 대세 중에 대세임을 여실히 입증해냈다.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릭픽홀에서는 ‘제5회 가온차트 K-팝 어워드’가 화려하게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엑소는 올해의 가수상 음반부문에서 3관왕(1·2·4분기)과 팬투표 인기상, 웨이보 K팝 스타상(엑소 세훈) 등 총 5관왕을 차지했다. 반면 빅뱅은 올해의 가수상 음원부문에서 4관왕(5·6·7·8월)과 인위에타이 아시아 최고영향력상을 거머쥐며 5관왕에 등극해 인기세를 각각 과시했다.
올해의 신인상은 여자친구와 아이콘에게, 올해의 발견상은 자이언티(R&B)와 송민호(힙합), 이애란(트로트), 혁오(인디)에게 각각 돌아갔다.
또 K팝 월드한류스타상과 월드루키상은 각각 방탄소년단과 AOA, 세븐틴이, 포퓰러싱어상은 소찬휘가 영광의 수상을 했다.
슈퍼주니어 이특과 걸스데이 유라가 MC로 호흡을 맞춘 이날 시상식은 슈퍼주니어 싸이 빅뱅 태연(소녀시대) 엑소 지코(블락비) 방탄소년단 아이콘 빅스 송민호(위너) 미쓰에이 AOA 레드벨벳 여자친구 세븐틴 백아연 등이 출연했으며, KBS 드라마, KBS Joy, KBS W 등 3개 케이블 채널을 통해 동시 생방송됐다.
한편 ‘가온차트 K-팝 어워드’는 공인음악차트인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가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데이터(디지털 음원, 음반판매량)를 기반으로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와 가수 그리고 음반에 참여한 우수 스태프를 선정, 이듬해 초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17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진행됐다.
다음은 ‘제5회 가온차트 K-팝 어워드 2015’ 수상자(팀) 명단
◇올해의 가수상(음원 부문) = ▲매드클라운(1월) ▲나얼(2월) ▲MC몽(3월) ▲미쓰에이(4월) ▲빅뱅(5·6·7·8월) ▲아이콘(9월) ▲태연(10월) ▲지코(11월) ▲싸이(12월)
◇올해의 가수상(음반 부문) = ▲엑소(1·2·4분기) ▲슈퍼주니어(3분기)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 ▲빅스 ▲레드벨벳
◇올해의 핫트렌드상 = ▲백아연 ▲B.A.P
◇올해의 발견상 = ▲자이언티(R&B) ▲위너 송민호(힙합) ▲이애란(트로트) ▲혁오(인디)
◇인위에타이 아시아 영향력상 = ▲빅뱅
◇월드루키상 = ▲AOA ▲세븐틴
◇월드한류스타상 = ▲방탄소년단
◇웨이보스타상 = ▲세훈(엑소)
◇올해의 신인상 = ▲아이콘 ▲여자친구
◇팬투표 인기상 = ▲엑소
◇올해의 스타일상 = ▲지은
◇올해의 스타일 안무상 = ▲야마앤핫칙스
◇올해의 실연자상 = ▲이태윤(연주) ▲강성호(코러스)
◇올해의 작사가상 = ▲김이나
◇올해의 작곡가상 = ▲블랙아이드필승
◇올해의 뉴미디어 플랫폼상 = ▲CJ E&M 엠넷 콘텐츠
◇올해의 파퓰러 싱어상 = ▲소찬휘
◇올해의 프로듀서상 = ▲양현석(YG엔터테인먼트)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