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미쓰에이 수지와 엑소(EXO) 백현의 컬배버레이션 듀엣곡 ‘드림(dream)’이 가온차트에서 주간 5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가온차트가 21일 발표한 2016년 3주차(1월10~16일) 주간차트에 따르면 수지와 백현이 함께 부른 ‘드림’이 디지털종합, 다운로드, 스트리밍, 앨범, 소셜 등 5개분야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디지털종합차트에서는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수지와 백현의 ‘드림’은 프로듀서 박근태와 프로덕션 '디자인 뮤직' 소속 프로듀서 최진석이 공동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한 곡으로 재즈와 네오-소울(Neo-Soul) 기반의 팝 알앤비(R&B)이다.
이제 막 사랑에 빠진 풋풋한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달콤한 러브송으로 지난 7일 발매 이후 정상을 지켜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업은 박근태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기획한 프로젝트로 대형 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아이돌 수지와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아이돌 백현의 만남이란 점에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한편 3주차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 2~5위는 △케이윌 ‘니가 하면 로맨스’(Feat.다비치) △개리의 ‘또 하루’(Feat. 개코)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응답하라 1988 ost. part 2) △오혁의 ‘소녀’(응답하라 1998 ost. part 3) 순으로 기록했다.
케이팝가수들의 한류인기 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개인인기도 1위는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그룹인기도 1위는 빅뱅이 차지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