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파스-보령제약, 마이크로구조체 기술 활용 ‘공동연구 진행’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1-12 13:35 KRD7
#보령제약(003850) #라파스 #기술 #공동연구 #MOU

라파스의 마이크로구조체 기술 활용한 미용제품·의료기기·의약품 공동 개발 등 진행 예정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바이오 벤처기업 라파스는 보령제약과 상호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파스와 보령제약이 맺은 양해각서의 내용은 라파스의 '마이크로구조체' 제조기술을 이용해 미용제품, 의료기기, 의약품의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것이다.

라파스의 '마이크로구조체' 기술은 신개념의 무통 경피약물전달시스템으로 패치형태로 약물전달이 가능하다. 때문에 경구제의 소화기계 부작용이나 주사제의 통증과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특히 백신이나 바이오 의약품 등을 유효성분의 손실 없이 경피를 통해 전달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라파스와 보령제약은 이를 활용해 양사가 보유한 제조기술과 글로벌 마케팅 능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2017년 말 임상진입을 목표로 공동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라파스는 보령제약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자사가 개발한 기능성 미용패치의 해외 판로를 개척할 전망이다.

라파스 정도현 대표는"이번 MOU는 백신패치 개발을 목표로 하는 라파스의 기술력과 연구성과에 대해 제약업계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사례"라며"라파스는 보령제약과의 공동연구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태홍 보령제약 대표는 “라파스와의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구조체를 활용한 경피약물전달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신제품개발과 더불어 마케팅 제휴를 통해 양 사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