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미국교민과 함께하는 청년희망펀드 기부행사 가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0-14 09:52 KRD7
#우리은행 #청년희망펀트 #미국교민 #미국법인 본점 이전
NSP통신-지난 13일 우리은행 미국법인에서 현지 주요 고객들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기부협약을 맺은 후 이광구 우리은행장(사진 왼쪽 5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3일 우리은행 미국법인에서 현지 주요 고객들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기부협약을 맺은 후 이광구 우리은행장(사진 왼쪽 5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현지시각으로 13일 오전 미국 뉴욕에서 이광구 은행장을 비롯해 미국연방예금보험공사 관계자와 현지 기업인, 주요고객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은행 미국법인 본점 및 맨해튼지점 이전식’과 ‘청년희망펀드 기부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청년희망펀드 기부행사는 현지 주요 고객들과 해외점포로는 최초로 미국법인 직원들이 중심이 돼 이뤄졌다.

고객 대표로 참석한 관계자는 “현지 교민들 모두가 이민 초기 어려웠던 시기를 생각하며 한국의 청년실업 해소에 동참했으면 한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한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G03-8236672469

한편 이날 우리은행 미국법인 본점은 맨해튼지점과 함께 맨해튼 중심가로 이전하는 행사도 가졌다. 1984년 설립 당시부터 31년간 맨해튼 32번가 코너에 위치해 한인 타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역할을 해왔던 본점과 맨해튼지점은 주요 은행들이 모여있는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인근 중심가인 맨해튼 5번가로 이전하게 됐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