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인프렌즈 카페&스토어 중국 1호점, 첫 주말 5만명 방문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5-08-03 14:10 KRD2
#라인프렌즈 #카페앤스토어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라인(LINE)의 자회사 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지난 31일 중국 상하이에 캐릭터 관련 제품과 디저트를 함께 판매하는 ‘라인프렌즈 카페&스토어’를 선보였다.

오픈 첫 주말 내내 스토어 앞에는 5000명 이상의 대기인파가 이어졌다.

상하이 정규 ‘라인프렌즈 카페&스토어’는 쇼핑의 중심지인 상하이 신천지에 연면적 400㎡(120평) 규모의 단독매장으로 구성됐다. 라인프렌즈는 그동안 중국에서 상하이, 베이징, 청두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바 있으나 정규매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G03-8236672469

지금까지 전개된 중국 내 팝업스토어와 달리 이번 상하이 정규매장은 공간의 대부분을 디저트 카페로 구성했다.

카페에서는 라인프렌즈 인기 캐릭터 ‘브라운’을 재현한 아이싱 쿠키 컵케이크와 캐릭터 빙수, 팬케이크 등 새로 개발한 중국 한정메뉴와 함께 서울 가로수길 매장에서 판매율 1위를 기록한 캐릭터 마카롱과 쿠키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메뉴들은 근처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시식회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대량구매 요청이 이어진 것으로 알려진다.

매장에서는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 인형과 문구류, 중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신상품들까지 총 70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주말 동안의 구매 열기로 약 100여종은 조기 품절된 상태.

중국 첫 정규매장의 성공적 오픈에 대해 라인프렌즈는 “지난해 여름부터 상하이, 베이징, 청두 등 중국의 여러 거점지역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며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상하이 정규매장에서 다양한 제품들과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42도 불볕 더위 속에 일사병으로 쓰러져가면서도 서너 시간을 기다려 매장을 찾아주신 중국인 고객들께 감사함과 죄송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