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바람만으로도 동작하는 휴대폰, ‘스카이 후’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9-02-12 19:27 KRD1
#휴대폰 #스카이후 #휴대전화 #바람인식

(DIP통신) 김정태 기자 = 스카이가 바람으로 동작하는 휴대전화를 내놨다.

‘스카이 후’로 출시된 이 휴대전화는 바람인식 기능이 탑재돼 있어 마이크를 통해 바람만 들어오면 이를 감지 해 낸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휴대전화 대기화면의 이미지, 사진촬영, 사진첩보기, 영상통화 중 이모티콘 전송, 게임 등의 기능을 입으로 불어 작동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예를 들면, 사용자가 대기화면 상태에서 마이크에 바람을 불면 식물의 꽃잎이 떨어지게 하거나 나비의 날갯짓, 촛불과 풍차가 바람의 강도에 움직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사진 촬영도 입으로 불기만 하면 찍을 수 있고 영상통화에서는 바람으로 상대방 통화자에게 이모티콘을 전송할 수 있다.

이외 스카이 후는 11㎜의 폴더 디자인을 갖췄고 전면에 네온사인 기능이 장착돼 있다. 내장 기능은 지상파 DMB, 네온사인, 외장메모리, 지하철 노선도, 전자사전 등을 탑재했다.

출시된 색상은 화이트, 블랙, 그라데이션 레드 3가지다. 가격은 50만원 중반대다.

NSP통신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