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아시아의 철학과 지혜를 담아 조화와 균형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지난 2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윤조에센스 4세대 제품의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설화수의 집념이 만들어낸 18년 뷰티 헤리티지의 절정 ‘4세대 윤조에센스’의 대만 론칭을 기념함과 동시에, 2012년 9월 대만 진출 이후 현지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높은 브랜드 위상과 한층 진화한 윤조에센스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이 이날 행사에는 대만 미디어와 유통 관계자,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아세아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케니비와 대만 현지 여성들의 뷰티멘토로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빈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만 윤조에센스 론칭행사는 ‘최초의 한방 부스팅 에센스’로서 전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꾸어 놓은 윤조에센스의 특징 및 역사, 대만 시장에서의 설화수 성공 스토리 등 제품과 브랜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만의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명사들은 물론,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설화수는 2012년 9월 타이페이 소고 백화점에 입점하며 대만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3년 간 설화수는 귀한 원료와 한방 피부 과학이 어우러진 우수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전개해왔다. 그 결과, 설화수는 2012년 첫 론칭 이후 2014년까지 연 평균 230%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대만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졌다.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설화수는 지난 3월, 타이페이의 대표 럭셔리 백화점인 미츠코시 A8점에 대만 내 제 4호 매장을 입점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향후 대만 내에서 럭셔리 스팟으로 손꼽이는 주요 백화점에 매장을 신설해 대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최근에는 대만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빈(KEVIN)’과의 협업을 통해 설화수 퍼펙팅쿠션을 이용한 한국 여자 연예인들의 메이크업 비법을 소개한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일으키며 대만 여성들의 마음을 계속해서 사로잡고 있다.
한편 설화수는 대만을 비롯해 중국, 미국, 태국 등 세계 10여 개국에 진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설화수는 대만뿐 아니라 아세안 국가 및 미국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혀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