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써보니

디자인 품격을 갖춘 새로텍 외장하드디스크 위즈플랫~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8-12-18 02:22 KRD1
#새로텍 #외장하드디스크 #keyword3 #플로라 #힘
NSP통신

(DIP통신) 김정태 기자 = 디자인과 기능을 한꺼번에 모두 사로잡은 외장하드디스크가 세련된 사용자 유혹에 나섰다.

새로텍에서 출시한 외장하드디스크인 위즈플랫 플로라(WIZPLAT FLORA, W-21)와 위즈플랫 힘(WIZPLAT HIM, W-22)은 디자인 명품을 제대로 살렸다.

위즈플랫 플로라는 여성미를 위즈플랫 힘은 남성미를 물씬 풍기고 있다. 개발 단계부터 여성과 남성을 상징하는 디자인과 세련미를 타고 났기 때문.

G03-8236672469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내 놓은 위즈플랫 플로라는 마치 화장품 케이스를 꼭 닮았다. 이 때문에 여성용 가방이나 화장품 가방에도 찰떡궁합이다.

블랙 코드의 남성용 위즈플랫 힘은 블랙의 색상에 약간은 사각이지만 세련된 광택과 간결한 직선으로 명품 다운묘미를 풍기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2.5인치의 SATA2 HDD를 지원한다.

▲새로운 시도, 외장하드디스크에도 디자인혁명 = 외장하드디스크라고 하면, 이동성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하지만 같은 값이면 남들과 다른 외장하드디스크라면 더욱 좋을 수밖에 없다.

여성미를 듬뿍 담은 위즈플랫 플로라는 바로 아름다움을 감각적으로 외장하드케이스 전면에 묘사했다. 그것도 화사한 꽃무늬로 포인트를 줬으며 특수 몰딩기업을 사용해 광택과 칼라감을 높였다.

절제된 남성의 힘을 담은 듯한 위즈플랫 힘은 블랙의 중후함과 고광택으로 날렵함을 동시에 담고 있다.

이로인해 기존 광택이나 라인을 둥글게 하는 방식의 외장하드디스크하고는 전혀 다른 느낌을 두 제품은 사용자에게 준다.

한편, 플로라는 그리스 꽃의 여신을 뜻하며 국화의 일종인 거베라(Gerbera)를 모티브로 화려하고 신비로움을 자아낸다. 또, 플로라 표면은 페인트 도장 대신 인 몰드 데코레이션(In Mold Decoration, IMD) 기법을 사용, 우수한 표면 질감을 갖췄다.

NSP통신

▲ 속도도 업, 역시 빨라야 진맛 = 플로라, 힘 두 제품은 속도도 타 제품과 만만치 않은 경쟁력을 갖췄다.

즉, 두 제품 모두 패스트 USB(Fast USB) 기능을 탑재해 기존 USB2.0 대비 평균 25%의 속도 상승효과를 발휘한다.

물론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하긴 하지만 속도가 생명이라면 절대 주저하지 않는게 사용자라 사용하지 않고는 참지 못한다. 다만 패스트 USB 기능은 윈도우XP, 비스타 32비트 계열에서만 동작한다는 걸 잊으면 안된다.

패스트 USB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기존 USB2.0의 속도는 그대로 가진다.

▲디자인만큼이나 기능 만점 = 플로라는 PSM(Power saving Mode, 파워 세이빙 모드=절전모드) 기능으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한다.

때문에 절전도 알아서 척척 해내는 절전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 외부 연결 인터페이스는 물론이고 고급스런 고휘도 LED로 멋스러움도 자랑하고 있다.

위즈플랫 힘도 역시 PSM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위즈플랫 힘이 플로라와 특별히 다른 기능이라면, USB 케이블을 내장하고 있다는 것. USB 일체형인 힘은 간편하게 외장하드디스크만 가지고 다녀도 컴퓨터와 바로 접속 OK다.

별도의 USB 케이블이 없어도 된다는 것. 전면 위즈플랫의 로고 양쪽 끝단에는 전원을 켰을때 블루 LED가 발산하게 해 블랙 디자인과 블루 LED이 화려한 조화를 직접 만끽할 수 있다.

NSP통신

▲다양한 운영체제에 보안까지 해결 = 무심코 디자인과 기능에 마음이 끌려 구매했지만 막상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으면 허사다.

위즈플랫 플로라와 힘은 SATA HDD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플러그 엔 플레이(Plug&Play)를 지원해 USB 포트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은 모두 윈도 비스타(Windows Vista), 리눅스(Linux), Mac OS 등을 지원한다.

따라서 IBM PC 컴퓨터이든, 맥 환경의 컴퓨터이든 리눅스이던 간에 플로라와 힘은 작동한다.

위즈플랫 힘은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9까지 제공해 데이터 보안까지 해 준다.

▲ 최신 사양으로 중무장 = 위즈플랫 힘과 위즈플랫 프로라 하드디스크는 2.5인치의 SATA2 외장HDD 디스크를 내장하고 있다.

SATA HDD이기 때문에 속도는 당연히 빠르다. 데이터 이동속도를 관할하는 USB 포트는 기본적으로 USB2.0을 사용한다. 앞서 설명한 패스트 USB 기능을 이용하면 웬만한 외장하드디스크는 위즈플랫 힘과 플로라는 못 쫒아 온다.

이외 위즈플랫 힘은 실시간에 지정된 스케줄에 따라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해 주는 자동백업기능을 갖추고 있다. 중요 부속품으로는 USB2.0 케이블(eSATA 포함)과 2.5인치 사이즈에 딱맞는 휴대용 가방이 기본 제공된다.

가격은 160GB 기준 10만원 초반이다.

NSP통신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