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콘진, 2015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 공모…1분기 대상 후보작 접수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11 12:30 KRD2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이달의 우수게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게임을 선정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2015년도 사업을 시작하며 오는 16일까지 1분기(1·2·3월) 대상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지원을 통한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 및 제작의욕 고취를 위한 것.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과 함께 올해는 ‘착한게임’이 신설됐다. 기존의 기능성게임 부문은 착한게임 부문에 포함돼 진행된다.

착한게임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거나 스토리라인이 교훈적인 게임에 수여한다. 플랫폼과 출시일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이전에 ‘이달의 우수게임’에 접수했거나 선정된 작품도 다시 응모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한콘진은 접수 작품들에 대해 전문가로 이뤄진 선정평가단을 구성해 △기획 △디자인 △음향 △작품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각 부문별로 3편씩 발굴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응모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에 등록한 뒤 응모신청서와 함께 기획문서, 게임이미지 등이 포함된 첨부자료와 시연용 제품(콘솔/아케이드/보드 게임의 경우)을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업체에게는 국내 최대 게임 축제인 지스타(G-Star)에서의 전시 기회를 포함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시 가산점(10/100점) 혜택도 받는다.

김상현 한콘진 방송·게임산업실장은 “올해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작품들은 지난해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 신설된 착한게임 부문에 재미는 물론 감동과 교훈을 줄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해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자격 및 선정작 기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콘텐츠종합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